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3세대 실사용 맛후기 공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갑자기 아침부터 비가 새 차 게 쏟아지네요. 5월인데 아직도 바람은 찹니다. 아이 원에 데려다주면서 우산을 썼지만 비가 많이 와서 집에 오자마자 씻었습니다. 날도 어둡고 따듯한 커피 한잔 생각나서 느긋하게 커피 한잔을 마셨습니다. 저는 커피의 맛을 전문적으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이 키우다 보면 커피 수혈을 해야 될 때가 많고 좋아하고 즐기는 편입니다. 하루에 2-3잔은 마시는 것 같습니다. 몇 년 전에 구입한 돌체구스토가 고장이 나서 스틱으로 된 네스카페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커피머신이 있다가 없으니 아쉬워 구매를 해야 될 것 같아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원두커피머신도 알아보았는데 이런저런 부자재도 많이 구입해야 되고 부지런하게 관리도 해야 될 것 같아서 간편한 캡슐 커피머신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 커피머신 구매했을 때보다 작은 사이즈의 디자인이 괜찮은 상품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과 커피머신 기기를 검색해 보았는데 샤오미에서도 커피머신을 판매한다고 하여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도 호환이 되고 디자인도 심플하고 괜찮습니다. 가성비 면에서도 좋을 것 같아서 고민 끝에 샤오미 커피머신 3세대를 집에 들였습니다. 오늘은 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3세대에 대해서 리뷰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현재까지 네스프레소 호환 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은 5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가격적으로 본다면 3세대 제품이 가장 가성비로 괜찮은 것 같아서 주문을 했습니다. 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3세대는 블랙과, 로즈골드로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큐텐에서 구매를 했고, 블랙 색상만 할인 판매를 하여 블랙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가격은 5만 원대로 저렴하게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은 일주일 정도 걸렸습니다. 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3세대를 구매하면 상자에 커피머신과 함께 캡슐커피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와 룽고 10개씩 2박스 들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일리 캡슐 호환이 다 가능하니 여러 종류의 캡슐을 먹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습니다.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보니 3상 코드입니다. 하지만 220v 변환 어댑터도 함께 들어있어서 꽂아서 쓸 수 있습니다. 심플한 기능 버튼으로 번거로움 없이 쉽고 간편하게 커피를 추출합니다. 용량은 2가지 원터치 추출로 에스프레소 40ml, 룽고 110ml 용량이 설정되어 있고 버튼을 길게 눌러 (25ml-180ml)의 원하는 커피 추출량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3세대는 최적의 커피 추출 시스템과 속열 기술 및 19 BAR 전자 펌프와 추출 게이지를 이용하여 커피의 고유 향과 맛을 지켜줍니다. 어느 곳에 놓아도 인테리어 효과에 방해되지 않고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만족을 줍니다. 620ml 대용량 투명 물탱크로 수위 확인 가능하고 세척도 편리합니다. 컵 받침대 분리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컵에 적용 가능하지만 커피잔 말고는 머그잔이나 텀블러 같은 경우는 컵받침을 빼야 높이가 맞습니다. 추출할 때 소음은 제가 전에 쓰던 돌체구스토보다 살짝 크게 느껴집니다. 그 점이 살짝 아쉽지만 추출할 때 잠깐의 시간이니 그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샤오미 커피머신 SCISHARE 3세대가 디자인이 많이 슬림하고 미니미니 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는 작고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추출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크레마가 좋아서 놀랐습니다. 디자인과 맛 모두 만족을 주는 제품입니다. 또 집에 커피머신 들이기에 부담 없는 가성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족하며 쓰고 있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내 돈 내산 추천합니다.